최교진 교육감, 강시로 변장해 성남고 학생들과 수험생 ‘응원’
  • ▲ 세종시교육청이 2019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을 앞두고 ‘대학수학능력시험 수험생 응원 영상’을 제작했다. 사진은 최교진 교육감이 강시로 변장하고 성남고 학생들과 함께 수능 수험생을  응원하는 영상 장면.ⓒ세종시교육청
    ▲ 세종시교육청이 2019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을 앞두고 ‘대학수학능력시험 수험생 응원 영상’을 제작했다. 사진은 최교진 교육감이 강시로 변장하고 성남고 학생들과 함께 수능 수험생을 응원하는 영상 장면.ⓒ세종시교육청

    세종시교육청이 오는 15일에 실시되는 2019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을 앞두고 ‘대학수학능력시험 수험생 응원 영상’을 제작했다고 1일 밝혔다.

    이번 영상에는 수능을 앞둔 세종시 고등학교 3학년 학생들에게 재미있는 응원 영상 메시지를 전달하기 위해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최교진 교육감이 출연해 강시로 분장했다.

    영상은 수능에 압박감을 느낀 학생이 꿈에서 강시에게 쫒기는 장면부터 시작된다.

    도망가는 학생이 넘어지며 결국 강시에게 붙잡히게 되고 숨 막히는 결투(?) 끝에 수능대박 부적을 받아내게 된다.

    최 교육감은 “수능을 앞둔 세종시 고등학교 3학년 학생들이 이 영상을 보고 잠시나마 웃으며, 수능에 대한 부담감을 덜어내길 바란다”며 “학생들이 남은 기간동안 지금껏 해온 것들을 잘 마무리해 수능일에 웃으며 시험장을 나서길 기원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 ‘2019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응원 영상’은 세종시교육청 누리집·페이스북·유튜브·블로그 등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