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3일, 공단 업무 청취…건강증진센터 이용 주민과 소통
  • ▲ 세종시의회 서금택 의장이 23일 국민건강보험공단 세종지사로부터 일일 명예지사장 위촉장을 받았다. ⓒ세종시의회
    ▲ 세종시의회 서금택 의장이 23일 국민건강보험공단 세종지사로부터 일일 명예지사장 위촉장을 받았다. ⓒ세종시의회

    세종시의회 서금택 의장이 23일 국민건강보험공단 세종지사 일일 명예지사장으로 위촉됐다.

    서 의장은 이날 국민건강보험공단 세종지사에서 위촉장을 전달 받고 지사장으로서 직무를 수행했다.

    서 의장은 국민건강보험공단 일일 명예지사장으로서 하루 동안 지사장과 같은 직무를 소화하고, 국민건강보험공단의 업무와 고충 등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기 위한 취지로 진행됐다.

  • ▲ 세종시의회 서금택 의장이 23일 국민건강보험공단 세종지사 일일 명예지사장 업무를 수행하면서 주민들의 건강을 관리하는 건강증진센터를 방문해 소통하는 자리를 마련했다.ⓒ세종시의회
    ▲ 세종시의회 서금택 의장이 23일 국민건강보험공단 세종지사 일일 명예지사장 업무를 수행하면서 주민들의 건강을 관리하는 건강증진센터를 방문해 소통하는 자리를 마련했다.ⓒ세종시의회

    특히 이날 서 의장은 국민건강보험공단 직원들로부터 주요 업무 현황을 보고 받고, 주민들의 건강을 관리하는 건강증진센터를 방문하는 등 명예지사장으로서 격의 없는 행보를 이어갔다.

    서 의장은 “일일 명예지사장으로서 느끼고 생각한 점들 중 시민 복리증진에 꼭 필요한 것들은 의정활동에 반영하겠다”며 “앞으로도 유관 공공기관과의 협력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서 의장은 24일에 개회되는 제52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를 주재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