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KT&G 신탄진공장, 대덕구에 상상펀드 장학금 4800만원 전달ⓒKT&G
    ▲ KT&G 신탄진공장, 대덕구에 상상펀드 장학금 4800만원 전달ⓒKT&G


    담배인삼공사 신탄진공장(공장장 권순철)은 26일 대덕구에 ‘2016년도 KT&G 상상펀드 장학금 4,800만원의 전달했다. 

    이날 전달식에는 박수범 대덕구청장, 노천수 대덕종합사회복지관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으며 장학금은 대덕구 관내 장애가정, 소년소녀가장, 저소득층 가정 등 청소년 20명에게 전달된다.

    'KT&G 상상펀드 장학금'은 신탄진공장 임직원들이 매월 급여의 일정액을 자발적인 기부동참을 통해 모아진 성금에 회사가 1:1로 매칭하여 조성한 기금으로 복지사각지대에 놓인 어려운 이웃과 저소득층 가정의 청소년들이 가정형편 때문에 학업을 포기하는 일이 없도록 2002년부터 15년간 매년 전달하여 왔으며, 그 금액은 현재 까지 5억 7천여만 원에 달한다.

    권순철공장장은 “올해는 글로벌 경제위기로 많은 기업들이 어려운 경영환경을 예상하고 있지만 이럴 때일수록 더 힘들어지는 이웃들을 기억하고 돌아봐야 한다.”며 “앞으로 복지사각지대에 놓인 소외된 이웃의 청소년들이 밝고 건강하게 미래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아낌없이 응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밖에도 KT&G 신탄진공장은 ‘김장?연탄 나눔’행사를 비롯, 난방텐트설치, 목욕봉사, 도시락배달, 사랑愛집수리 봉사, 중리벼룩시장 지원 및 신탄진거리 정화활동 등 다양한 나눔 경영을 실천하여 ‘2014 대한민국 나눔 국민대상 시상식’에서 ‘사회복지공동모금 회장상’을 수상한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