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간지 ‘동화부문’ 당선…수필가 마기영씨 등단에 이어 두번째
  • ▲ 대전평생교육진흥원(원장 송용길․왼쪽)이 운영하는 대전시민대학에서 지난 11월 학습자 마기영씨의 수필가 등단에 이어 서혜영 씨(오른쪽)가 일간지 신춘문예 동화부문에 당선, 대전평생교육진흥원이 작가 배출의 산실로서 화제가 되고 있다.ⓒ뉴데일리
    ▲ 대전평생교육진흥원(원장 송용길․왼쪽)이 운영하는 대전시민대학에서 지난 11월 학습자 마기영씨의 수필가 등단에 이어 서혜영 씨(오른쪽)가 일간지 신춘문예 동화부문에 당선, 대전평생교육진흥원이 작가 배출의 산실로서 화제가 되고 있다.ⓒ뉴데일리

    대전평생교육진흥원(원장 송용길)이 운영하는 대전시민대학에서 또 한 명의 프로 작가가 배출돼 화제다.

    그 주인공은 최근 일간지 신춘문예 동화부문에 당선된 서혜영 씨(45).

    서 씨의 당선은 지난 11월 수필가로 등단한 시민대학 학습자 마기영 씨에 이은 대전평생교육진흥원의 두 번째 경사다. 

    서 씨는 2014년부터 시민대학에서 문학 관련 프로그램을 수강하고 틈틈이 습작을 하며 동화작가의 꿈을 키워왔다.

    그는 “일과 세 아이를 돌봐야 했지만 시민대학에서 다양한 시간 대에 프로그램이 개설돼 공부를 시작하는데 용기를 낼 수 있었다”며 “책을 덮었을 때 가슴이 따뜻해지는 글을 쓰고 싶다”고 소감을 말했다.

    서 씨는 직장생활과 육아 그리고 시민대학에서 수업을 듣고 습작까지 병행하느라 잠을 줄여야 했다.

    하지만 동화작가의 꿈을 이루겠다는 간절한 소망 앞에서 주변 환경은 장애가 되지 않았다.

    대전평생교육진흥원 송용길 원장은 “우리 진흥원에서 또 한 명의 작가가 탄생했다”며 “동심과 순수성, 그리고 재미있는 이야기가 우리 사회를 좀 더 훈훈하게 만들었으면 좋겠다”며 “많은 시민들이 평생교육을 통해 꿈을 이뤄 행복한 제2의 삶을 살아갈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학습자들의 잇단 작가 등단 소식에 한 평생교육 관계자는 “지난 2013년 시민대학을 개원해 양질의 프로그램을 개설하고 우수 강사를 유치한 대전평생교육진흥원의 노력이 서서히 빛을 보는 것 같다”고 분석했다.

    한편 서 씨의 신춘문예 당선작인 ‘퍼즐 맞추기’는 편지를 통한 가족 간의 갈등을 해소하며 사랑을 확인하는 내용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