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인장애인과 최우수…성과 중심 행정 강화정량·정성 종합평가로 조직 경쟁력 제고
  • ▲ 서철모 구청장은 확대간부회의에서 2025년 성과관리 운영 결과 우수한 성과를 거둔 4개 부서에 대해 시상식을 개최했다.ⓒ서구
    ▲ 서철모 구청장은 확대간부회의에서 2025년 성과관리 운영 결과 우수한 성과를 거둔 4개 부서에 대해 시상식을 개최했다.ⓒ서구
    서철모 대전 서구청장이 성과관리 평가를 통해 우수 부서를 선정·시상하며 성과 중심 행정을 강화했다.

    4일 서구는 서철모 구청장은 확대 간부회의에서 2025년 성과관리 운영 결과 우수한 성과를 거둔 4개 부서에 대해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평가는 34개 부서 136개 성과지표를 대상으로 △지표 성격 △목표 달성도 △가·감점 항목 등을 종합 반영했으며, 부서별 업무 특성과 외부 요인을 고려한 정성평가를 강화했다.

    최우수 부서에는 노인장애인과가 선정됐고, 우수 부서로는 자원순환과·전략사업과·문화체육과가 이름을 올렸다. 노인장애인과는 노인일자리 지원과 발달장애인 VR 훈련 시스템 운영 성과를 인정받았다.

    자원순환과는 ‘제로웨이스트 카페로드’를 통한 다회용기 문화 확산, 전략사업과는 해외 무역사절단 파견, 문화체육과는 서구아트페스티벌을 통한 관광 활성화 성과가 평가됐다.

    이 외에도 우수팀 14개가 추가 선정됐으며, 서구는 포상금과 실적 가점 등 인센티브를 통해 성과 창출의 선순환을 도모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