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원대 창업보육센터 입주기업, ‘충북창업 페스티벌’서 우수상 수상 비침습 호흡·저주파 복합 트레이닝 기기 ‘pnoBlow™’ 기술력 인정
  • ▲ 중원대학교 창업보육센터 입주기업 ㈜솜노브릿지 윤대위 대표가 충북창업 페스티벌 창업경진대회에서 우수상을 수상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중원대
    ▲ 중원대학교 창업보육센터 입주기업 ㈜솜노브릿지 윤대위 대표가 충북창업 페스티벌 창업경진대회에서 우수상을 수상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중원대
    국내 스타트업 ㈜솜노브릿지(대표 윤대위)가 차별화된 기술력으로 ‘수면 웰니스’ 시장의 주목을 받고 있다. 

    중원대학교 창업보육센터 입주기업인 이 회사는 수면무호흡 및 코골이 개선을 위한 신개념 트레이닝 솔루션으로 국내외에서 빠르게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솜노브릿지는 지난달 29일 청주 오스코전시관에서 열린 ‘2025 제7회 충북창업 페스티벌’ 창업경진대회에서 초기리그 부문 우수상을 수상했다. 

    이번 행사는 충북도가 주최하고 충북창조경제혁신센터, 충북대학교 창업지원단, 서원대학교 충북신사업창업사관학교, 충북테크노파크 등 8개 기관이 공동 주관했다. 

    지역 혁신 스타트업의 성과를 공유하고 성장 가능성을 조명하기 위한 자리로 마련됐다.

    솜노브릿지는 이번 대회에서 자체 개발한 비침습형 호흡·저주파 복합 트레이닝 기기 ‘pnoBlow™(앱노블로우)’를 중심으로 IR 피칭을 진행했다. 

    이 제품은 낮 시간대 10분 내외의 간단한 호흡훈련과 저주파(EMS) 자극을 결합해 상기도(혀·인두 주변) 근육을 강화함으로써 숙면을 유도하는 신개념 수면 웰니스 솔루션이다. 심사위원단은 기술의 독창성과 높은 시장 잠재력을 함께 인정했다.

    윤대위 대표는 “중원대학교 창업보육센터의 지원 아래, 지역에서 시작한 기술 창업이 글로벌 시장으로 성장할 수 있음을 보여드리고 싶다”며 “앞으로도 수면 건강 분야에서 혁신적이고 실질적인 솔루션을 지속적으로 선보이겠다”고 수상 소감을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