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학 수도 대전에서 떠나는 우주여행’ 주제로 진행중·고생 30명 모집…산업 현장 직접 체험
  • ▲ 항공우주 산업 현장을 체험할 수 있는 ‘국내 진로 탐방’ 참여자 모집 안내 포스터.ⓒ대전시
    ▲ 항공우주 산업 현장을 체험할 수 있는 ‘국내 진로 탐방’ 참여자 모집 안내 포스터.ⓒ대전시
    대전시는 오는 26일부터 내달 3일까지 항공우주 산업 현장을 체험할 수 있는 ‘국내 진로 탐방’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25일 시에 따르면 이번 프로그램은 ‘과학 수도 대전에서 떠나는 우주여행’을 주제로 내달 22일 하루 동안 진행되며, 대전 지역 중·고생 30명을 대상으로 한다.

    참가자들은 △항공우주부품업체 ㈜컨텍 △KAIST 인공위성연구소 △한국항공우주연구원(ETRI)을 방문해 시설 견학과 전문가 특강을 듣는다.

    신청은 대전청년내일재단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며, 2월 진로멘토링 캠프 참가자 10명을 우선 선발하고, 나머지 20명은 무작위 추첨으로 선정한다.

    자세한 내용은 대전시 또는 대전청년내일재단 홈페이지, 문의는 인재 육성팀(☏042-719-8451)으로 하면 된다.

    고현덕 교육정책 전략국장은 “이번 탐방이 청소년들에게 진로에 대한 명확한 비전을 갖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