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위생관리기사의 역할과 전망’ 주제 특강 개최
  • ▲ 국립농업과학원에 재직 중인 정원건 연구사가 20일 행정관에서‘산업위생관리기사의 역할과 전망’을 주제로 산업보건 특강을 개최하고 있다. ⓒ서원대학교
    ▲ 국립농업과학원에 재직 중인 정원건 연구사가 20일 행정관에서‘산업위생관리기사의 역할과 전망’을 주제로 산업보건 특강을 개최하고 있다. ⓒ서원대학교
    충북 서원대학교(총장 손석민) 응급구조학과는 20일 행정관에서 ‘산업위생관리기사의 역할과 전망’을 주제로 산업보건 특강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특강은 국립농업과학원에 재직 중인 정원건 연구사가 강연자로 초청돼 진행됐다. 정원건 연구사는 안전보건 관련 자격증, 산업보건 전공 학위 등을 가지고 현재 여러 산업 중 농업 분야에서 농업인들의 안전과 건강을 지키기 위한 전문가로서 활약 중이다.

    이날 강의에서는 산업체 현장에서 응급구조사가 진출할 수 있는 다양한 진로 방향을 중심으로 산업위생관리기사 자격 취득의 필요성과 실무 적용 사례가 중점적으로 다뤄졌다. 특히 산업현장의 안전 및 보건관리와 관련된 국가자격제도에 대한 상세한 설명이 이어져 학생들의 높은 관심을 끌었다.

    김진욱 학과장은 “응급구조학과의 진로가 병원이나 공공 응급의료 현장에만 국한되는 것이 아닌 산업체로도 확장할 수 있다는 것을 학생들이 직접 확인하며 진로를 구체화하는 계기가 됐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서원대학교 응급구조학과는 시뮬레이션 실습실을 비롯해 전문응급처치 실습 환경을 단계적으로 갖추고 있으며, 재학생 전원이 미국심장협회·대한심폐소생협회 자격(BLS-P, ACLS-P, KBLS-P, KALS-P)을 취득할 수 있는 특화 교육과정을 추진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