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 눈높이 맞춘 상담 서비스”… 서비스 품질 15년 연속 입증339개 콜센터 중 우수 평가… KSQI 지표로 서비스 경쟁력 확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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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강보험심사평가원은 고객센터가 15년 연속 ‘한국의 우수콜센터’로 선정되며, 안정된 상담 품질과 고객 중심 서비스를 다시 한 번 인정받았다.21일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은 한국능률협회컨설팅 주관 ‘2025년 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지수(KSQI)’ 콜센터 부문에서 ‘한국의 우수콜센터’로 15년 연속 이름을 올렸다.KSQI는 고객이 직접 체감한 서비스 품질을 수치화한 지표로, 올해는 48개 산업군 339개 기관·기업을 대상으로 전문 모니터 요원이 직접 평가했다.상담 전·중·후 단계에서 △상담사 연결 소요시간 △맞이 인사 △적극적인 안내 △쉬운 답변 등 항목을 종합 점검하며, 총점 91점 이상을 받은 콜센터만 우수 콜센터로 선정된다.한편 심사평가원 고객센터는 2011년부터 단 한 해도 빠짐없이 우수콜센터로 선정돼, 고객 중심 서비스의 모범 사례로 자리 잡았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