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서원대학교(총장 손석민)는 지난 27일 행정관에서 글로벌 화장품 제조업자개발생산(ODM) 기업인 한국콜마와 산학협력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서원대학교
    ▲ 서원대학교(총장 손석민)는 지난 27일 행정관에서 글로벌 화장품 제조업자개발생산(ODM) 기업인 한국콜마와 산학협력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서원대학교
    충북 서원대학교(총장 손석민)는 지난 27일 행정관에서 글로벌 화장품 제조업자개발생산(ODM) 기업인 한국콜마와 산학협력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 

    한국콜마는 미국 주간지 TIME이 선정한 ‘2025 세계 최고의 지속가능 성장기업’에 국내 화장품 업계에서 유일하게 이름을 올린 K-뷰티 대표 기업이다.

    이번 협약을 통해 서원대학교와 한국콜마는 △뷰티바이오 분야 오픈이노베이션 프로그램을 통한 창업지원사업 운영 △취·창업 관련 정보 공유 △산학협력을 위한 네트워크 활용 지원 등 다양한 협력을 추진하기로 했다.

    서원대학교는 충북을 대표하는 창업거점 기관으로서 청년창업파크(스파크)를 운영하며 공동연구 개발, 신기술사업화 등 산학협력 지원을 강화하고 있다. 

    중소벤처기업부와 문화체육관광부의 국책사업을 수행하며 기업 성장을 돕고 있으며, 이번 한국콜마와의 협약을 통해 바이오코스메틱 분야 기업 육성을 확대할 계획이다.

    또한 오송화장품뷰티산업엑스포 국제 바이오코스메틱 컨퍼런스를 주관하며, K-뷰티 산업 육성을 위한 산학연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있다. 

    바이오 식품·화장품 제조시설, 품질검사기관 등 관련 인프라를 보유하고 있으며, 2025년부터는 의료기기·식품·제약 분야까지 아우르는 융합 바이오 클러스터 운영을 추진할 예정이다.

    손석민 총장은 “K-뷰티 신화를 만든 한국콜마와 손을 잡게 돼 매우 뜻깊다”며 “이번 협약을 통해 창업 기업을 발굴·육성하고, 글로벌 시장에서 경쟁력을 갖춘 K-뷰티 혁신기업이 탄생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서원대학교는 오는 3월 13일까지 중소벤처기업부 창업도약패키지 ‘사업화 일반형’에 참여할 창업 3년 초과 7년 이내 도약기 창업기업을 모집한다. 

    한국콜마와의 협업을 통해 뷰티바이오 분야 도약기 기업의 기술 고도화 및 공동사업화를 추진하는 오픈이노베이션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글로벌 K-뷰티 산업을 선도할 혁신적인 바이오 스타트업을 발굴할 계획이다. 

    참여 희망 기업은 K-startup 창업지원포털에서 주관기관(서원대학교 산학협력단)을 선택해 신청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