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하 공연·오리엔테이션
  • ▲ 황준서(체육교육과), 서정연(항공관광학과) 학생이 신입생 대표로 나서 학칙과 규정을 준수하고 올바른 인성과 창의성을 갖춘 인재로 성장할 것을 다짐하는 신입생 선서를 진행하고 있다.ⓒ서원대학교
    ▲ 황준서(체육교육과), 서정연(항공관광학과) 학생이 신입생 대표로 나서 학칙과 규정을 준수하고 올바른 인성과 창의성을 갖춘 인재로 성장할 것을 다짐하는 신입생 선서를 진행하고 있다.ⓒ서원대학교
    충북 서원대학교는 25일 야외음악당에서 2025학년도 신입생 입학식을 거행했다.

    이날 행사에는 신입생과 학부모, 교직원 등 20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입학허가 선언, 신입생 선서, 환영사 및 축사, 학교 생활 안내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

    입학식에서 손석민 총장은 2025학년도 신입생 1966명의 입학을 공식적으로 승인하며 신입생들의 새로운 출발을 축하했다. 이어 황준서(체육교육과), 서정연(항공관광학과) 학생이 신입생 대표로 나서 학칙과 규정을 준수하고 올바른 인성과 창의성을 갖춘 인재로 성장할 것을 다짐하는 신입생 선서를 진행했다.

    신입생들의 새로운 시작을 응원하는 동아리 축하 공연과 음악교육과 강진모 교수(테너)의 특별 공연이 마련돼 입학식의 의미를 더했다.

    한편 이날 입학식에 앞서 신입생들의 원활한 대학 생활 적응을 돕기 위해 학과별 오리엔테이션이 진행됐다. 신입생들은 교수진 및 선배들과 소통하며 대학 생활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하는 시간을 가졌다.

    입학식에 참석하지 못하는 학생들을 위해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실황을 생중계하며 신입생들이 편리하게 입학식을 경험할 수 있도록 했다.

    손석민 총장은 환영사를 통해 “서원대학교에 입학한 신입생 여러분을 진심으로 환영한다”며 “앞으로 4년 동안 학문을 탐구하고 다양한 경험을 쌓으며 자신의 꿈을 실현해 나가길 바란다”고 격려했다. 

    이어 서원대학교가 반세기 이상의 역사와 전통을 바탕으로 교육과 연구, 창업 및 취업 지원에서 우수한 성과를 이루어온 점을 강조하며 학생들의 성장을 적극 지원할 것을 약속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