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호종 대전시 경제과학부시장 ‘퇴임’24일 시청에서 퇴임식… 일류경제도시 대전 조성에 일조
  • ▲ 장호종 대전시 경제과학부시장(좌)이 24일 퇴임식에 앞서 이장우 대전시장으로부터 감사패를 받고 있다.ⓒ대전시
    ▲ 장호종 대전시 경제과학부시장(좌)이 24일 퇴임식에 앞서 이장우 대전시장으로부터 감사패를 받고 있다.ⓒ대전시
    장호종 대전시 경제과학부시장이 24일 시청에서 퇴임식을 하고 공직을 마무리했다.

    퇴임식에 앞서 장 부시장은 시청 전 부서를 방문해 일류경제 도시 대전 조성에 함께 노력한 직원들에게 일일이 감사 인사를 전했고, 이장우 시장과 티타임을 함께하며 감사패를 받았다.

    퇴임식은 장 부시장의 공직 여정을 담은 동영상 상영과 퇴임 인사 및 꽃다발 증정, 기념 촬영 순으로 진행됐다.

    장 부시장은“대전은 대한민국을 넘어 글로벌 경제와 과학기술의 중심지로 도약할 수 있는 잠재력을 가진 도시”라며 “일류경제 도시 완성을 위해 여러분들과 함께했던 순간들은 저에게 큰 축복이었다”고 말했다. 

    이어“저는 이제 공직에서 물러나지만, 대전을 사랑하는 시민으로서 필요한 역할이 있다면 기꺼이 돕겠다. 이장우 시장님의 리더십과 공직자 여러분의 열정이 있다면 더욱 살기 좋은 대전이 되리라 믿어 의심치 않으며, 즐겁게 그 과정을 지켜보고 응원하겠다”고 소회를 밝혔다.

    한편, 장 부시장은 1982년 대전에서 태어나 대덕고와 충남대 전자공학과, 동 대학원을 졸업하고, 2008년 한구과학기술원 선임연구원, 2014년 한국과학기술원 교수를 역임했으며, 2024년 1월 대전시 경제과학부시장으로 취임해 일류경제 도시 대전 조성에 노력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