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물류비 지원, 할인 프로모션 참여 등 혜택 제공
  • ▲ ‘청원생명쇼핑몰’ 사진.ⓒ청주시
    ▲ ‘청원생명쇼핑몰’ 사진.ⓒ청주시
    충북 청주시는 지역 생산품을 온라인으로 판매할 수 있는 ‘청원생명쇼핑몰’ 입점 희망 농가(업체)를 모집한다고 6일 밝혔다.

    신청 가능 품목은 청주시에서 생산되는 농·축·임·수산물이나, 이를 가공한 상품이다.

    신청을 희망하는 농가(업체)는 오는 31일까지 청원생명쇼핑몰(www.smmall.cheongju.go.kr)에서 신청서류를 내려받아 작성해 첨부 서류와 함께 메일(online6@nsgtl.co.kr) 또는 방문(청주시청 농식품유통과 청원생명마케팅팀) 제출하면 된다. 

    시는 서류검토, 현장조사, 품질인증 등 온라인 판매 역량과 생산규모 등을 심의한 후 최종 입점 대상자를 결정할 계획이다.

    입점심사를 통과한 업체는 판매촉진을 위한 상세페이지 제작, 홍보마케팅 지원, 프로모션 지원, 할인이벤트 참여, 물류비 지원 등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시 관계자는 “이번 모집은 2025년 상반기 정기 모집 일정으로, 입점 희망 농가(업체)는 연중 상시로 참여를 신청할 수 있다”면서 “많은 농가와 업체의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청원생명쇼핑몰에서는 531개 제품(82개 업체)이 판매되고 있다. 대표 인기상품으로는 청원생명쌀, 잡곡, 신선농산물, 축산물, 전통식품, 전통주 등이 있다.

    농가가 수확한 제철 농산물이 소비자에게 직접 배송돼 신선한 상품을 받아볼 수 있다. 매월 진행되는 이벤트도 진행돼 다양한 품목을 저렴하게 구매하는 것도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