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가입 이벤트 페이지 공유하면추첨 통해 300명에게 '햅쌀 2kg' 증정
  • ▲ ⓒ강원특별자치도
    ▲ ⓒ강원특별자치도
    통일부와 강원특별자치도가 '강원권 통일플러스센터' 개관을 기념해 '온라인 소문내기 이벤트'를 시작한다.

    이번 이벤트는 회원가입 이벤트 페이지를 개인 SNS에 공유하면 응모 후 추첨을 통해 300명에게 접경지역 특산품(햅쌀 2kg)을 증정하는 행사다.

    현장에서는 강원권 통일플러스센터 회원가입 이벤트를 진행하며, 이틀간 회원 가입자 700명에게 기념품(햅쌀, 잡곡 등)을 배부할 예정이다.

    오는 25일 개관하는 강원권 통일플러스센터는 지역주민에게 통일에 대한 참여와 소통의 종합 플랫폼 역할을 수행한다. 인천과 목포에 이어 전국에서 세 번째로 개관하는 이 센터는 △지역 맞춤형 통일문화 프로그램 △남북한 주민 공감 프로그램 △통일미래 전시체험관 운영 △통일‧북한 정보자료실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센터 개관 후 올해 말까지 △통일핫스팟 로컬투어 △남북한 음식만들기 △가족친화 프로그램 △브런치와 함께 하는 명사특강 등의 프로그램을 시범 운영할 예정이며 내년부터 본격적인 프로그램을 추진할 계획이다.

    최수명 통일플러스센터추진단장은 "강원권 통일플러스센터 개관에 맞춰 다양한 공연과 체험, 볼거리가 가득한 개관행사를 준비하고 있다"며 "센터 개관 후에는 도민이 쉽게 이용할 수 있는 다양한 전시·체험·교육 프로그램이 마련하고 있으니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