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9일까지 14명 모집 … 교육비 전액 무료
  • ▲ ⓒ청주시
    ▲ ⓒ청주시
    ‘곰곰희 생각할수록’, 이모티콘 작가가 되고 싶은 당신을 위해 충북콘텐츠코리아랩이 나섰다. 

    충북 청주시가 주관하고 청주시문화산업진흥재단(대표이사 변광섭)이 운영하는 충북콘텐츠코리아랩이 오는 29일낮 12시까지 캐릭터 교육 프로그램 ‘멈춰있는 이모티콘 제작과정’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인기 이모티콘 ‘곰곰희 생각할수록’의 제작자 성윤미 작가가 강사를 맡은 이번 교육 프로그램은 충북 지역 내 이모티콘 제작을 희망하는 창작자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교육비는 전액 무료이며, 최종 14명을 모집한다. 

    참여를 원하는 예비 이모티콘 작가는 포스터 내 QR코드를 통해 수강신청서를 작성한 뒤 오는 29일 낮 12시까지 이메일(gklee@cjculture.org)로 포트폴리오를 제출하면 된다. 

    교육은 다음달 4일부터 7월 16일까지 매주 화·목요일 오후 7시부터 10시까지 진행하며, 이모티콘 시장조사와 기획은 물론, 클립스튜디오 툴 활용법 및 색감 구성 등의 교육이 중점적으로 이뤄진다.

    국내 유명 포털사이트 네이버와 카카오톡 제안을 위한 이모티콘 스케치와 해당 결과물에 대한 피드백도 진행한다. 

    카카오톡 등에서 8건의 이모티콘을 출시한 성 작가가 교육을 맡은 만큼, 경험을 바탕으로한 탄탄하고도 실질적인 조언이 이모티콘 작가로의 꿈에 한발짝 더 가까이 다가가게 만들 것으로 기대된다.  

    자세한 내용은 충북콘텐츠코리아랩 홈페이지(https://www.cbckl.kr)를 참고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