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낙전 대표 “폭우·호우 피해 어려움 겪는 이웃에 도움 기대”
  • ▲ 성낙전 ㈜홍익기술단 대표이사가 8일 음성군청에서 조병옥 군수에게 이웃돕기 성금 2000만원을 전달하고 있다.ⓒ음성군
    ▲ 성낙전 ㈜홍익기술단 대표이사가 8일 음성군청에서 조병옥 군수에게 이웃돕기 성금 2000만원을 전달하고 있다.ⓒ음성군
    성낙전 ㈜홍익기술단 대표이사가 8일 충북 음성군청을 방문, 이웃돕기 성금 2000만 원을 전달했다.

    음성군에 따르면 청주에 본사를 둔 ㈜홍익기술단은 종합건설 엔지니어링 서비스업을 수행하는 업체로 사회 공헌 활동에 앞장서고 있는 향토 기업이다. 

    1억 원 이상 고액기부자 모임인 아너소사이어티 회원(7호)인 성 대표이사는 고향인 음성군에 2021년도 음성군장학회 장학금 2000만 원을 기탁하는 등 기업의 이익을 사회 환원에 앞장서고 있다.

    성 대표는 “연일 계속되는 폭염과 호우로 인해 관내 어려움을 겪는 이웃들이 많을 것으로 생각된다. 힘든 시기이지만 조금이라도 위안과 도움이 되시길 바란다”고 밝혔다.

    조병옥 음성군수는 “폭염과 장마로 모두가 어려운 시기임에도 앞장서 귀한 성금을 기부해 주셔서 매우 감사드린다”며 “보내주신 성금은 관내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저소득 가구에 잘 지원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고마움을 전했다.

    한편 1990년에 창립된 홍익기술단은 도로‧철도‧교통‧상하수도 등 SOC 분야에 대한 설계‧감리‧진단 등을 수행하는 국내에서 상위권에 오른 충청권에서는 보기 드문 기업이다. 성 전 대표는 음성 출신으로 청주공고와 충남대를 졸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