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돌이 캐릭터 콘텐츠 확장
  • ▲ 대전관광공사가 17일대전디자인진흥원과 대전엑스포93 30주년을 맞아 꿈돌이 캐릭터 콘텐츠 확장을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대전관광공사
    ▲ 대전관광공사가 17일대전디자인진흥원과 대전엑스포93 30주년을 맞아 꿈돌이 캐릭터 콘텐츠 확장을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대전관광공사
    대전관광공사는 17일 대회의실에서 대전디자인진흥원과 대전엑스포93 30주년을 맞아 꿈돌이 캐릭터 콘텐츠 확장을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대전엑스포93 30주년을 맞아 대전시의 캐릭터 콘텐츠 산업 발전과 도시마케팅 경쟁력 향상을 위한 것으로 대전 대표의 마스코트인 꿈돌이의 세계관을 구축하는 등 대전 도시브랜드 제고 촉진을 위해 협약을 체결했다.

    양 기관은 △‘꿈돌이 꿈순이의 보조캐릭터 공모전’을 실행해 꿈돌이 콘텐츠의 세계관을 확장하고 △‘전문 캐릭터 개발 용역’을 통해 꿈돌이 패밀리 캐릭터 체계를 구성하는데 상호 협력키로 했다.

    권득용 원장은 “대전엑스포와 대전시 마스코트인 꿈돌이의 세계관을 구축하는데 협력하게 돼 기쁘다”고 말했다.

    윤성국 사장은 “양 기관의 상호 협력과 사업 교류를 통해 대전시 캐릭터 콘텐츠 산업의 발전과 도시마케팅 경쟁력 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