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대전 동구 가오·용운도서관이 ‘책 읽는 문화 조성’을 위해 각각 특색있는 겨울 독서 교실을 개인별 선착순 접수로 모집한다.ⓒ동구
    ▲ 대전 동구 가오·용운도서관이 ‘책 읽는 문화 조성’을 위해 각각 특색있는 겨울 독서 교실을 개인별 선착순 접수로 모집한다.ⓒ동구
    대전 동구는 26일  가오·용운도서관이 ‘책 읽는 문화 조성’을 위해 각각 특색있는 겨울 독서 교실을 개인별 선착순 접수로 모집한다고 밝혔다.

    가오도서관은 ‘색으로 만나는 지구 이야기’라는 주제로 내년 1월 3일부터 6일까지 관내 초등학교 3~5학년을 대상으로, 학생들이 미리 책을 읽어온 뒤 색과 환경 문제를 연결 지어 알아보고 텀블러·에코백 만들기, 무드등 꾸미기 등의 독후활동도 함께 진행한다.

    용운도서관에서는 ‘Book 두드림(Dream), 역사 멘토 여행’이라는 주제로 내년 1월 10일부터 13일까지 관내 초등학교 3~6학년을 대상으로, 역사의 재미를 알아가고 역사 속 인물들이 학생들에게 전하는 긍정적 메시지를 알아볼 수 있도록 토론과 만들기 활동을 함께 진행한다.

    각각의 겨울 독서 교실은 개인별 선착순 접수로 모집하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동구 도서관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고하거나 가오도서관 또는 용운도서관으로 문의하면 된다.

    박희조 동구청장은 “독서 활동은 아이들이 성장하는 데 가장 큰 도움이 되는 활동”이라며 “다양한 독서 프로그램을 개발해 책 읽는 문화 조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