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대전교통공사는 21일 고객 만족경영시스템(ISO 10002)에서 평가항목 35개 영역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는 등 국제인증을 취득했다.ⓒ대전교통공사
    ▲ 대전교통공사는 21일 고객 만족경영시스템(ISO 10002)에서 평가항목 35개 영역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는 등 국제인증을 취득했다.ⓒ대전교통공사
    대전교통공사는 21일 고객 만족경영시스템(ISO 10002)에서 평가항목 35개 영역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고 밝혔다. 

    이는 대전시 산하 공기업 최초이자 도시철도 운영기관 중 두 번째다.

    공사에 따르면 고객 만족경영시스템은 국제표준화기구(ISO)가 제정한 고객 만족경영 표준에 따라 고객의 요구와 기대에 체계적으로 대응하는 기업임을 인증하는 제도로 고객 불만 사항 해결 역량 및 고객 응대 관리체계 등을 엄격히 심사해 인증 여부를 결정한다.

    공사는 ‘90년대생이 떴다’ 블로그 및 노년층을 위한 ‘찾아가는 고객청취단’ 운영 등 세대별 소통을 강화하고, 시민 접점의 오감 만족 서비스 제공, 현장 중심의 친절교육, 주기적인 민원분석을 통해 해결방안을 마련하는 등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고객 만족경영을 펼쳐 높은 평가를 받았다.

    김추자 경영이사는 “이번 ISO 10002 인증으로 공사의 고객 만족경영 성과를 인정받게 되어 기쁘다”고 말했다.

    한편, 공사는 고객만족경영시스템(ISO 10002) 이외에도 안전보건경영시스템(ISO 45001), 품질경영시스템(ISO 9001), 사업 연속성 경영시스템(ISO 22301)을 취득하는 등 고객서비스 및 안전 분야 등에 대한 체계적인 업무시스템을 구축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