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개교 예정…1학년 8학급(총 176명), 특수학급 1학급
  • ▲ 충주교육지원청은 서충주 (가칭)용전고등학교 개교에 대한 공개토론회를 개최했다.ⓒ충주교육지원청
    ▲ 충주교육지원청은 서충주 (가칭)용전고등학교 개교에 대한 공개토론회를 개최했다.ⓒ충주교육지원청
    충북 충주교육지원청은 중앙탑면 용전리 서충주신도시에 들어서는 (가칭)용전고등학교 개교에 대한 공개토론회를 개최했다고 4일 밝혔다.

    2023학년도 3월1일 개교 예정인 용전고는 충주지역 비평준화 일반고로 모집대상은 충북도 소재 중학교 졸업자로 모집 규모는 1학년 8학급(총 176명), 특수학급 1학급이다.

    이에 따라 교육청은 지난 9월 서충주에 있는 중앙탑중학교와 충주대소원중학교에서 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용전고 입학설명회를 2차례 실시했다.

    이와 함께 지난 3일 충주시내 거주 주민들에게 용전고에 대한 공개토론회를 실시하고 홍보했다.

    이날 참석자들은 학생들의 맞춤형 학습과 진로 탐색을 위한 용전고의 특색있는 교육과정에 대해 많은 관심을 보였다.

    우수 교사를 우선 배치해 줄 것과 학생들의 통학여건 개선을 위해 노력을 해 달라는 등 다양한 의견이 제시됐다.

    배승희 교육장은 “(가칭)용전고등학교의 비전처럼 지속가능한 미래를 주도하는 세계시민으로 만들어 갈 인재로 발돋움할 수 있는 배움터가 될 수 있도록 모든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