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과학기술혁신원, 來 16일까지 선착순 신청 접수
  • ▲ 충북도청 전경.ⓒ충북도
    ▲ 충북도청 전경.ⓒ충북도
    충북도가 충북과학기술혁신원이 도내 초‧중‧고 학생을 대상을 충북도 SW아이디어 발굴대회에 참여할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5일 밝혔다.

    참가 신청은 오는 16일 자정까지 구글폼 온라인 접수로 진행되며, 초·중‧고등부 각 150명씩 선착순으로 접수한다.

    경쟁부문은 블록코딩(기초·고급)으로 대회는 오는 23일 청주시 서원구 소재 이지디자인컴퓨터학원에서 진행되며, CBT기반 역량평가 방식으로 진행된다.

    시상식은 다음 달 총 36명(초등부, 중고등부 각 18명)을 선정해 참가부문별로 △대상(2명, 충청북도지사상·충청북도교육감상) △최우수상(6명, 기초지자체장상) △우수상(10명, 충북과학기술혁신원장상)을 수여할 예정이다.

    참가를 희망하는 학생은 대회 포스터의 신청 링크를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SW미래채움 충북센터 홈페이지 및 문의전화(231-0616~7)를 통해 안내받을 수 있다.

    김상규 원장은 “대회에서 발굴된 우수한 학생들이 미래 SW산업의 유망 인재가 될 수 있도록 정부 주도의 정책 지원과 지역의 노력이 필요하다”며 “SW생태계 조성의 핵심인 인재양성을 위해 올해로 4회를 맞이한 충북 SW아이디어 발굴대회를 비롯해 인력양성 지원에 다각도의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