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7일 동구청서 정부 예산 확보 위한 정책간담회 열어
  • ▲ 박희조 동구청장과 장철민 국회의원이 17일 정책간담회를 열고 내년도 국비 확보 등 지역 현안 대응 방안을 논의했다.ⓒ대전 동구
    ▲ 박희조 동구청장과 장철민 국회의원이 17일 정책간담회를 열고 내년도 국비 확보 등 지역 현안 대응 방안을 논의했다.ⓒ대전 동구
    박회조 대전 동구청장과 장철민 지역 국회의원(더불어민주당)은 지난 17일 동구청사에서 민선 8기 주요 현안 해결 및 정부 예산 확보를 위한 정책간담회를 개최하고, 초당적 협력관계 구축했다고 18일 밝혔다. 

    18일 동구에 따르면 이날 간담회에서는 △첨단산업 유치를 위한 친환경 산업단지 조성 △공영주차장 조성 △대청호를 중심으로 한 관광인프라 구축 방안 △상소동 숲 어드벤처 시설 조성 △상수원 보호구역 규제 완화 등 지역에 활력을 불어넣을 핵심 사업의 성공적 추진을 위한 국비 확보 등 대응 방안을 논의했다.

    특히 침체한 지역경제를 살리고 지방소멸의 위기 극복을 위해 지역 국회의원과 함께 대전 동구의 주요 현안 해결과 정부 예산 확보를 위한 협력을 다짐했다.

    박 구청장은 “오늘 장 의원님이 주신 의견들을 귀담아듣고 상호 간 긴밀한 협력으로 구민의 삶에 보탬이 되는 실질적인 성과를 이뤄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