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전 11시부터 오후 3시까지 시청 1층 로비
  • ▲ 대전시가 29일 사회적 경제 기업 43곳에 대한 제품판매전을 시청 1층 로비에서 개최한다. ⓒ대전시
    ▲ 대전시가 29일 사회적 경제 기업 43곳에 대한 제품판매전을 시청 1층 로비에서 개최한다. ⓒ대전시
    대전시는 29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3시까지 시청 1층 로비에서 대전 사회적 경제 기업 43개 곳이 참여해 먹거리, 농산물 등을 선보이고 판매하는 '우리 함께 가치가게'를 연다고 28일 밝혔다. 

    시에 따르면 이번 행사는 대전시와 산업통상자원부 지원을 받아 가치가게 운영위원회가 운영하며, 취약계층은 일자리 마련과 지역 사회 문제 해결을 위해 마련됐다.

    대전 민간 지역 화폐인 '한밭페이'로 제품을 사면 할인받을 수 있으며, 또 행사 당일 한밭페이앱 신규회원 가입 시 5000원을 충전 받을 수 있다.

    가치가게 상품(드림 상점)을 2만 원 혹은 4만 원 이상 구매하면 사은품을 제공한다.

    시는 이번 행사를 시작으로 매월 말 개최될 예정이며 자세한 일정과 장소는 가치가게 운영위원회로 문의하면 된다.

    김기환 시민공동체 국장은 "한밭페이를 활용한 온‧오프라인 다방면 소비 채널이 형성됨에 따라 더욱 편리하게 사회적기업 제품을 구매할 수 있게 된 만큼 착한 소비에 많이 동참해주시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편 대전 민간주도 지역 화폐인 한밭페이는 가맹점에서 소비한 금액의 2%를 기부 포인트로 적립해 주고 지역 사회 문제 해결을 위한 프로젝트에 기부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