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이장우 대전시장직 인수위, 22일까지 시민 정책 제안받아ⓒ이장우 인수위
    ▲ 이장우 대전시장직 인수위, 22일까지 시민 정책 제안받아ⓒ이장우 인수위
    이장우 대전시장직 인수위원회가 오는 22일까지 ‘대전 시소’ 누리집을 통해 일자리·경제·과학 등 '민선 8기에 바라는 정책제안'을 신청받는다.

    16일 이장우 인수위에 따르면 이번 제안은 시민과의 소통을 통해 더욱 살기 좋은 대전을 만들기 위해 마련됐다.  

    참여는 대전시민이면 누구나 할 수 있으며, 제안 분야는 △일자리·경제·과학 △교육·문화·체육 △건설·교통 △환경·복지 등 시정 전 분야다.

    접수는 대전 시소 누리집 로그인 후 시민제안 목적, 개선방안, 기대효과 등을 구체적으로 작성·등록하면 된다.

    등록된 모든 제안은 시 본청 소관부서는 물론 5개 자치구와 산하단체까지 함께 공유하고 민선 8기 시정 운영 방향 설정과 각종 정책 수립에 활용한다.

    자세한 내용은 시 공식 홈페이지와 SNS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참여자 중 선착순 50명, 무작위 추첨 100명에게 온통 대 전몰 모바일 상품권을 증정할 예정이다.

    이현 인수위원장은 “시민과의 소통을 통해 더욱 살기 좋은 대전을 만들어나갈 수 있도록 이번 정책제안에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