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군 전 장병·군무원 장학 확대 적용…학술교류 등 협력 강화
  • ▲ 차천수 청주대 총장(왼쪽)과 박인호 공군참모총장이 21일 충남 계룡시 공군본부에서 장학제도 운영 등에 관한 업무협약을 가진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청주대
    ▲ 차천수 청주대 총장(왼쪽)과 박인호 공군참모총장이 21일 충남 계룡시 공군본부에서 장학제도 운영 등에 관한 업무협약을 가진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청주대
    청주대학교가 21일 공군본부에서 장학제도 운영 등에 관한 업무협약을 가졌다고 밝혔다.

    차천수 총장과 박인호 공군참모총장(대장)을 비롯한 양 기관 관련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이날 업무협약은 2003년 공군과의 협약을 토대로, 공군 전 장병 및 군무원에 대한 장학제도를 확대 적용하는 내용을 골자로 하고 있다.

    청주대는 지난해 4월 공군사관학교와 장학제도 운영 등에 관해 업무협약을 가진 바 있다. 

    이번 업무협약에 따라 청주대는 공군사관학교를 넘어 공군이 추천하는 장병 및 군무원이 대학원에 입학하면 등록금의 50%를 학군 교류 장학금으로 지급한다. 또 청주대와 공군은 학술교류 등 적극적인 협력관계를 유지할 계획이다.

    청주대는 업무협약을 대학원 뿐 아니라 학부에도 적용해 부사관과 군무원 등 전 공군에 학군 교류 장학금을 확대한다는 방침이다.

    한편 청주대는 2015년 공군사관학교와 학술교류 협약을 갖고 교육·연구 분야 교류 증진을 펼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