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좌측부터) 최영석 충북대학교병원장, 이명식 ㈜웃샘 대표이사.ⓒ충북대병원
    ▲ (좌측부터) 최영석 충북대학교병원장, 이명식 ㈜웃샘 대표이사.ⓒ충북대병원
    충북대학교병원이 15일 ㈜웃샘으로부터 음압 캐리어 1대를 전달받는 기탁식을 가졌다. 이날 기탁식은 충북대학교병원 발전후원회에서 주관했다.

    이날 기탁받은 음압 캐리어는 ㈜웃샘이 고위험 병원체에 감염된 환자 또는 의심환자 이송 시 2차 감염차단을 위해 개발한 의료기기이다. 

    음압 캐리어에는 음압유지를 위한 유닛과 고성능 필터가 장착돼 있으며, 이를 통해 감염환자를 안정적으로 격리 및 이동시킬 수 있다. 해당 의료기기는 중소벤처기업부 혁신제품으로 선정된 바 있다.

    충북대병원은 지난 1월 ㈜웃샘 측이 대한적십자사에 기탁한 음압 격리 휠체어 4대 중 1대를 전달받았다. 음압 캐리어 1대를 더 기탁받으면서 코로나19 거점전담병원 역할수행에 큰 도움이 될 전망이다. 

    최영석 병원장은 “기탁해주신 음압 캐리어는 코로나19 중증환자 치료에 요긴하게 사용하겠다”며 감사의 뜻을 전했다.

    청주 오송에 본사를 두고 있는 ㈜웃샘은 생물 안전분야의 엔지니어링 및 의료기기를 개발, 제조하는 전문기업이다. 주로 음압 캐리어와 이동형 음압기를 생산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