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발인원·시험일정, 충북도 홈페이지 등서 확인
  • ▲ 충북도청사.ⓒ충북도
    ▲ 충북도청사.ⓒ충북도
    충북도가 올해 신규 공무원 915명을 선발키로 하고 ‘2022년 지방공무원 임용시험 계획’을 도 누리집(홈페이지) 등을 통해 공고했다고 28일 밝혔다.

    직급별 선발인원은 7급(행정, 수의) 19명, 8급(간호, 환경 등) 35명, 9급(행정, 시설 등) 813명, 연구․지도사(수의, 보건, 환경 등) 48명 등이다.

    필기시험은 총 3회 시행된다.

    1회 시험(간호 8급, 연구사)은 오는 4월 30일, 2회(8․9급) 시험은 6월 18일, 제3회(7급, 8급, 9급, 연구사, 지도사) 시험은 10월 29일에 각각 진행된다.

    올해는 코로나19 대응을 위해 간호직, 보건연구직 공무원시험을 1회 시험에 배정해 조기 선발할 계획이다.

    사회적 약자의 공직 진출 기회 확대를 위해 장애인 52명, 저소득층 17명을 선발하며, 기술계고 졸업자에게 공직 임용 기회를 제공키 위해 특성화고와 마이스터고 졸업(예정)자 19명을 선발할 계획이다.

    전국 동시 시행되는 지방공무원 필기시험의 경우 중복접수가 불가하니 원서접수 시 주의해야 한다. 

    자세한 사항은 충북도 누리집(홈페이지) ‘시험채용’을 참조하면 된다.

    서완석 도 총무과장은 “행정수요와 공직 내 예상결원을 종합적으로 고려한 채용 규모”라며 “도민을 위해 헌신하고 봉사할 인성과 실력을 겸비한 우수인재 선발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충북 지방공무원시험 응시원서는 자치단체 통합 인터넷 원서접수센터를 통해 원서접수 기간에 신청받으며, 장애인과 임신부 응시자를 위해 장애 유형에 따라 확대문제지, 시간연장 등 시험편의도 제공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