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궁, 조정 등 3명 선수에 300만원
  • ▲ 충주시체육회와 ㈜금성에이브이는 20일 지역 초·중·고 우수선수 격려금 전달식을 가졌다.ⓒ충주시
    ▲ 충주시체육회와 ㈜금성에이브이는 20일 지역 초·중·고 우수선수 격려금 전달식을 가졌다.ⓒ충주시
    충북 충주시체육회는 꿈나무 육성과 우수인재 발굴과 양성을 위해 지역 기업인과 연계한 우수 선수 격려금 전달식을 가졌다.

    20일 충주시체육회에 따르면 관내 결손 가정 등 경제적 어려운 환경에서 공부와 운동을 병행하는 초·중·고 우수 학생들이 좋은 성적을 낼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금성에이브이와 함께하는 격려금 전달식을 마련했다.

    이날 격려금 전달식은 이종호 충주시체육회장과 김성호 금성에이브이 대표를 비롯한 선수들과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김 대표는 충주시교육지원청과 충주시체육회의 추천을 받아 양궁, 조정 등 종목에서 3명의 선수들에게 각각 100만 원씩 총 300만 원의 격려금을 전달했다.

    이종호 회장은 “코로나19로 어려운 경기상황에서도 우수한 체육인재 육성과 미래세대 꿈나무들에게 희망을 심어주기 위해 격려금을 전달한 김성호 대표에게 감사드린다”며 “충주 체육 꿈나무들이 대한민국을 넘어 세계적인 스타로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금성에이브이는 음향 방송 장비, CCTV를 전문으로 제작·납품하는 업체로 기술개발·생산성 향상, 사회공헌 나눔 실천 등 지속적인 기부활동과 경제사회 발전에 대한 공로를 인정받아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표창을 수상한 모범 벤처 기업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