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대전 서구의회 의원 연구단체인 ‘서구발전연구회가 29일 우송정보대학 호텔관광학과 김수경 교수를 초청해 마을공동체 활성화 방안 및 선진사례 분석을 주제로 강연회를 개최했다.ⓒ대전서구의회
    ▲ 대전 서구의회 의원 연구단체인 ‘서구발전연구회가 29일 우송정보대학 호텔관광학과 김수경 교수를 초청해 마을공동체 활성화 방안 및 선진사례 분석을 주제로 강연회를 개최했다.ⓒ대전서구의회
    대전 서구의회 의원 연구단체인 ‘서구발전연구회가 29일 우송정보대학 호텔관광학과 김수경 교수를 초청해 마을공동체 활성화 방안 및 선진사례 분석을 주제로 강연회를 열었다.

    서구의회에 따르면 이날 강연은 마을공동체의 개념과 구성 요소, 사례분석, 마을공동체 활성화 방안 등에 관한 내용으로 구성됐다.

    강연에서 김수경 교수는 “마을공동체에 대한 개념이 필요하고. 특히 지역주민, 전문가, 마을을 방문한 외부인 등 다양한 집단의 참여를 통해 상호교류가 가능한 마을 특정에 맞게 구성하고 활성화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연구회 이한영 대표의원은 “마을공동체는 특정 주민과 집단에 한정되지 않고 다양한 주민의 참여를 이끌어 미래세대까지 아우를 수 있는 지속할 수 있는 마을공동체 발굴을 위해 연구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강연에는 이한영 대표의원, 이선용 의장, 김경석·박양주·조규식·김동성 의원이 참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