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대전시교육청이 공공학습관리시스템 찾아가는 연수, 온라인 다이렉트 컨설팅을 초·중·고 교사를 대상으로 운영한다.ⓒ대전교육청
    ▲ 대전시교육청이 공공학습관리시스템 찾아가는 연수, 온라인 다이렉트 컨설팅을 초·중·고 교사를 대상으로 운영한다.ⓒ대전교육청
    대전시교육청이 공공학습관리시스템 찾아가는 연수, 온라인 다이렉트 컨설팅을 초·중·고 교사를 대상으로 운영에 들어간다.

    시교육청은 28일 이번 연수는 공공학습관리시스템 활용에 어려움이 있거나 기초 및 심화 활용 노하우를 알고 싶어 하는 교사들에게 지원단이 직접 찾아가거나 유선 연락 등으로 도움을 주기 위해 마련됐다고 밝혔다.

    연수는 희망하는 학교와 교사를 대상으로 진행되며, 3~10명이 한 팀이 되는 소규모 연수를 받을 수 있다. 현재 원격수업을 진행하지 않는 학교도 원격수업 전환 대비를 위한 연수로 활용이 가능하다.

    공공학습관리시스템 활용 관련 연수는 저 경력, 고경력 교사를 대상으로 기초심화 활동 등 희망 교사의 연수 주제 신청에 따라 다양한 내용 및 난이도로 연수를 받을 수 있어 현장 교사들에게 많은 도움이 된다.

    온라인 다이렉트 컨설팅은 컨설팅을 원하는 교사가 공공학습관리시스템 지원단에 직접 연락해 전화 또는 원격제어지원으로 문제 해결 및 운영에 도움을 얻을 수 있어 현장의 답답함을 해소해 줄 전망이다.

    한혁 과학직업정보과장은 “공공학습관리시스템 모니터링을 강화하고, 현장 선생님들의 의견을 경청해 현장 체감형 지원을 이어나갈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