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27일부터 홈페이지 통해 선착순
  • ▲ 대전 동구가 27일부터 대전시립 중고등학교에서 스마트 폰 등 정보화기기에 능숙한 사용을 원하는 성인을 대상으로 정보 생활 문화 프로그램을 신규 개설해 수강생을 선착순 모집한다.ⓒ대전 동구
    ▲ 대전 동구가 27일부터 대전시립 중고등학교에서 스마트 폰 등 정보화기기에 능숙한 사용을 원하는 성인을 대상으로 정보 생활 문화 프로그램을 신규 개설해 수강생을 선착순 모집한다.ⓒ대전 동구
    대전 동구가 27일부터 대전시립 중고등학교에서 스마트 폰 등 정보화기기에 능숙한 사용을 원하는 성인을 대상으로 정보 생활 문화 프로그램을 신규 개설해 수강생을 선착순 모집한다.

    26일 구에 따르면 이번 모집은 디지털 기기 이용에 어려움을 겪는 정보 소외계층의 불편함 해소를 위해 마련됐다.

    교육비는 무료이며, 스마트 기기와 무인 시스템 등의 사용법으로 회별 2시간 총 12회에 걸쳐 대면 교육으로 진행된다. 단 코로나 19 확산 추이에 따라 교육 시작일은 개별 안내할 예정이다.

    교육은 △스마트 폰 기본 다지기 △교통, 여행 관련 앱 활용하기 △키오스크 사용하기 등 생활 밀착형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신청은 동구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 가능하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동구청 평생학습과로 문의하면 된다.

    황인호 구청장은 “어르신들이 일상생활에서 불편하거나 소외당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