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한밭대학교 대학 일자리본부가 오는 30일까지 재학생들의 전략적 취업 준비를 위한 30개의 1인 1 취업동아리’ 모집을 시작했다.ⓒ한밭대학교
한밭대학교 대학 일자리본부가 오는 30일까지 재학생들의 전략적 취업 준비를 위한 30개의 ‘1인 1 취업동아리’ 모집에 나섰다.
19일 대학에 따르면 이번 모집은 학과별 자율주도 동아리 운영을 통해 교내 취업 면학 분위기 조성과 학과별 직무 중심 동아리 활동은 취업 준비를 하는 재학생들에게 직무능력뿐만 아니라 취업 의지를 확고하게 하려고 마련됐다.
올해 사업은 예년 7개의 직무 중심 취업동아리에 23개 학과 동아리를 추가해 총 30개 취업동아리, 상·하반기 총 600명의 재학생을 대상으로 대폭 확대해 시행한다.
우선 대학 일자리본부 주관 직무별 7개 취업동아리는 건설(건축·토목·설비), 생산·품질 엔지니어, 금융(은행·증권·보험), IT·프로그램 개발, 항공서비스, 공모전, 학사 장교에 각 10명의 학생을 모집하고 전담 취업지원관이 직무분석, 기업분석, 자기소개서, 면접 컨설팅 등을 지원한다.
학과별 23개 취업동아리는 10여 명의 인원을 모집해 전공 교수 지도로 학생 주도적으로 활동하게 되며, 직무 중심과 진출 분야에 특화된 취업상담과 동아리 카페 자유 이용, 자격증 프로그램 우선 선발권, 핵심역량 마일리지 혜택 등을 받는다.
대학 일자리본부는 학생들의 동아리 활동을 위해 30명 정도 수용 가능한 ‘JOB 생각 스터디 카페’와 ‘동아리 전용 강의실’을 구축했다.
JOB 생각 스터디 카페 내 키오스크를 활용해 우수기업 정보를 탐색할 수 있으며, 전문 취업컨설턴트의 취업역량 특강, 실무멘토링, 취업상담 등에 상시로 참여할 수 있다.
취업동아리에 관심이 있는 3~4학년 한밭대 재학생들은 대학 일자리본부 취업가이드 모바일 북이나 워크넷에 오는 30일까지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