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대전 유성구가 2021년 유성 매직 마을공동체 공모사업 참여자 모집한다.ⓒ대전 유성구
대전 유성구가 2021년 유성 매직 마을공동체 공모사업을 추진한다.
28일 구에 따르면 오는 29일부터 마을공동체 활성화를 위한 ‘2021년 유성 매직 마을공동체 공모사업’을 본격 추진하고 참여할 단체를 모집한다.
공모사업 분야는 주민 모임 성장단계별 사업비를 지원하는 일반공모(△씨앗 사업 △줄기 사업 △연합사업)와 사회적 여건을 반영한 기획 공모(△돌봄체계구축 및 코로나블루 치유 △골목 경제사업 △공유공간 활성화 △리빙랩 △네트워크 △마을 미디어)로 나눠 추진한다.
공모사업을 처음 접하는 주민들과 마을사업을 계획하고 있는 주민들의 이해를 돕기 위해 사업설명회(코로나19로 영상으로 대체)와 사전상담(2월 15~19일)을 할 계획이다.
공모사업 신청기한은 2월 26일까지며, 신청서류는 유성구 홈페이지에서 내려받을 수 있다.
기타 자세한 문의는 유성구 지역공동체 지원센터, 마을 자치과 마을공동체팀으로 하면 된다.
정용래 유성구청장은 “이번 공모사업에도 많은 주민이 참여해서 우리 마을을 더욱 신나고 활기차게 만들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앞서 유성구는 지난해 코로나19로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80개 단체를 중심으로 주민들이 마을에서 이웃과 함께 공동체 활동을 펼치며 공동육아, 마을 가꾸기, 마을 수업, 공유공간 조성, 코로나19 극복사업 등 다양한 성과를 낸 바 있다.
한편 유성 매직 마을공동체 공모사업은 주민들이 공동체 활동을 하면서 서로의 관심사와 고민을 나누며, 마을의 문제를 발굴하고 지역사회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