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문, 미생물, 항공우주 등 6개 과학 분야 전문가 온라인 강연16일, 23일 개최…11일부터 참여자 접수
-
대전 유성구가 겨울방학 특집으로 16일, 23일 과학자로 성장한 박사들의 생생한 경험담이 담겨 있는 겨울방학 특집 ‘제4회 유성 다과상 과학캠프’ Scientist를 개최한다고 10일 밝혔다.
유성구에 따르면 과학캠프는 올해가 4회째이며 ‘I am a Scientist’를 주제로 천문, 미생물, 항공우주, 물리, 유전공학, 화학 6개 분야 과학자들이 온라인 강연과 이공계 진로 멘토링 활동을 펼친다.
행사 첫날인 16일에는 △한국천문연구원 황정아 박사의 ‘내 인생의 임계국면, 우주와 사랑에 빠진 물리학자’ △제주대학교 생물학과 박수제 교수의 ‘미생물과 우리의 삶’ △한국항공우주연구원 임석희 박사의 ‘뉴 스페이스 시대의 우주와 나’, 23일에도 △기초과학연구원 윤성우 박사의 ‘보이지 않는 물질, 암흑물질’ △한국생명공학연구원 하정민 박사의 ‘세포의 운명을 바꾸는 기술, 리프로 그래미’ △이윤 바이오 윤정인 박사의 ‘화학자가 되는 방법’ 강연이 각각 진행된다.
신청은 11일부터 유성구 초등학교 5학년 이상 청소년이면 누구나 구청 홈페이지와 모바일 과학문화 플랫폼 ‘유성 다과상’을 통해 참여할 수 있으며, 기타 행사 관련 기타 궁금한 사항은 유성구 교육과학과로 문의하면 된다.
정용래 구청장은 “청소년들이 강연을 통해 진로를 설계하고 나아가 우리의 과학기술을 이끌어 주길 기대하면서 이번 행사를 준비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