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동e편한 바론어린이집·서희누리어린이집
  • ▲ 대전 대덕구가 법동법동e편한 바론어린이집, 서희 누리어린이집 등 2곳을 국공립어린이집을 개원했다. 사진은 서희 누리어린이집.ⓒ대전 대덕구
    ▲ 대전 대덕구가 법동법동e편한 바론어린이집, 서희 누리어린이집 등 2곳을 국공립어린이집을 개원했다. 사진은 서희 누리어린이집.ⓒ대전 대덕구
    대전 대덕구가 법동법동e편한 바론어린이집과 서희 누리어린이집 등 2곳에 국공립어린이집을 개원했다.

    6일 구에 따르면 올해부터 법동e편한세상 아파트 단지 내 ‘법동e편한 바론 어린이집’과 금강 센트럴파크 서희스타힐스 내 ‘서희 누리어린이집’ 등 2곳에 국공립어린이집을 개원했다.

    법동e편한 바론 어린이집은 지상 1층, 연면적 357㎡ 규모로 보육정원 58명, 서희 누리어린이집은 지상 1층, 연면적 313㎡ 규모로 보육정원 54명이다.

    박정현 구청장은 “아이들이 행복하고 부모가 안심하는 보육환경 조성과 질 높은 보육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해마다 국공립어린이집을 확충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이번 개원한 어린이집은 영유아보육법 개정에 따라 신규 500세대 이상 공동주택에 대해 국공립어린이집 설치가 의무화 된 이후 처음 개원하는 곳이다.

    구는 사업 주체와 무상임대 협약을 체결한 뒤 위탁 어린이집을 선정, 운영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