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달간 준비 기간 거쳐 판매 시작
  • ▲ 대전마케팅공사가 카카오톡을 통해 꿈돌이 이모티콘을 출시했다.ⓒ대전마케팅공사
    ▲ 대전마케팅공사가 카카오톡을 통해 꿈돌이 이모티콘을 출시했다.ⓒ대전마케팅공사
    대전마케팅공사가 카카오톡을 통해 꿈돌이 이모티콘이 출시해 눈길을 끌고 있다.

    29일 공사에 따르면 꿈돌이 이모티콘은 카카오TV의 서바이벌 예능 프로그램 ‘내 꿈은 라이언’에서 꿈돌이가 수석 졸업해 이모티콘 출시 특전을 받아 방송 종영 후 약 1달여 준비기간을 거쳐 판매를 시작했다. 

    베를린의 버디 베어(Buddy Bear)처럼 우주요정 꿈돌이를 과학도시 대전의 아이콘으로 마케팅, 시민들에게는 ‘과학이 일상이 되는 도시’라는 자긍심을, 대전을 찾는 방문객들에게는 친근하게 다가가는 유·무형의 홍보자원으로 적극 활용한다는 전략이다.

    카카오톡 꿈돌이 이모티콘은 24개로 구성됐으며, 꿈돌이 캐릭 터만의 귀여움을 최대한 살린 것이 특징이다. 

    또한 꿈돌이 굿즈 도 카카오메이커스를 통해 오늘부터 온라인 예약판매를 시작해 순차적으로 아이템을 확대하고 향후 카카오프렌즈샵을 통해 오프 라인에서도 판매한다.
      
    꿈돌이는 내 꿈은 라이언 방송 전부터 SNS에서 많은 화제를 불 러 일으켰고 꿈돌이와 유년 시절을 함께한 8090세대들의 절대적인 지지를 통해 방송 기간 내내 가장 주목을 받은 마스코트로 시청자 인기투표에서 압도적인 지지를 받아 수석 졸업의 영광을 누렸다.
      
    고경곤 사장은 “양질의 콘텐츠와 굿즈를 지속해서 선보여 꿈돌이를 응원해 주시는 많은 분들의 기대에 부응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