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미어로 만드는 뮤직비디오 등 3개 강좌
  • 대전시청자미디어센터(센터장 오정훈)가 12월 상설미디어교육 강좌의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개설강좌는 △프리미어로 만드는 뮤직비디오 △권오철의 코스모스 오디세이 △짧고 굵게 배우는 마을라디오 제작 요점정리 3개 강좌로 마련됐으며, 집에서 안전하게 수강할 수 있는 온라인 교육으로 시청자미디어재단 온라인 교육 플랫폼 ‘미디온’을 통해 진행된다.

    ‘프리미어로 만드는 뮤직비디오’강좌는 전문 영상편집 프로그램인 ‘Adobe Premiere CC’를 활용해 뮤직비디오를 제작하는 중급 과정이며, 다음달 8일부터 27일까지 6회로 진행되고, 기간 내 언제든 수강 가능하다.

    ‘권오철 코스모스 오디세이’특강은 별과 우주를 바라보는 깊은 사색과 천체 사진 촬영에 대한 이야기를 다룬다. 강연을 맡은 권오철 작가는 한국인 최초 미국 NASA의‘ 오늘의 천문학 사진’에 선정된 천체 사진가다. 

    갈릴레오부터 허블 우주망원경까지 천체 망원경의 발전과정과 천문학의 발전사를 배울 수 있으며, 다음달 21일부터 일주일 간 수강신청자에 한해 언제든 수강 가능하다.

    양승렬 동작FM 방송국장과 함께하는 ‘짧고 굵게 배우는 마을 라디오 제작 요점정리’ 강좌는 마을라디오와 1인 미디어 라디오에 대해 알아보고 라디오 기획 및 제작 실무를 다루는 특강이며, 다음달 21일부터 일주일 간 수강신청자에 한해 언제든 수강 가능하다.

    모든 과정은 무료로 운영되며, 수강 신청은 시청자미디어재단 온라인교육 플랫폼 ‘미디온’에서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