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2020 혁신아이디어톤’ 공모전 포스터.ⓒ대전마케팅공사,
    ▲ ‘2020 혁신아이디어톤’ 공모전 포스터.ⓒ대전마케팅공사,
    대전마케팅공사가 11일 ‘2020 대전마케팅공사 혁신아이디어톤’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시민의 의견을 적극 반영한 혁신과제를 발굴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아이디어톤은 ‘아이디어(idea)’와 ‘마라톤(marathon)’의 합성어로, 참가자들이 팀을 이뤄 일정 시간 내에 아이디어의 구체적인 결과물을 만들어 발표하는 대회다.

    공사는 대전마케팅공사 혁신 및 포용성 강화를 위한 방안을 주제로 개최되는 이번 ‘아이디어톤’ 공모전을 통해 △사회적가치 창출 △디지털혁신 등 대전시 청년들의 창의적인 아이디어 발굴에 나설 계획이다.

    참가 희망자는 참가신청서와 두 페이지 이내의 계획서를 작성해 이메일로 25일까지 제출하면 되고, 접수된 계획서는 1차 심사를 거쳐 오는 27일 5개 팀을 선발하고 선발된 팀은 일주일간 팀별 멘토링 등 사전활동 기간을 갖게 된다.

    최종발표 및 심사는 다음달 4일 대전·세종관광기업지원센터(은행동 소재)에서 실시되며 최우수상 1팀에는 50만원, 우수상 2팀에는 각 30만원의 상금을 수여한다.

    선정된 우수 아이디어는 내부 검토 과정을 거쳐 2021년도 공사 우선 혁신추진과제로 선정될 예정이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대전마케팅공사 홈페이지 공지사항 및 카카오톡 오픈채팅 ‘대마공 혁신아이디어톤 Q&A’/ 기획감사파트 을 통해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