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현관광지 내 폭250m·높이70m… 명칭공모 ‘원주 나오라(Night Of Light) 쇼’ 최우수상
  • ▲ 원주시청사.ⓒ원주시
    ▲ 원주시청사.ⓒ원주시
    강원 원주시가 자연 암벽을 활용한 국내 최대 규모의 미디어파사드 쇼를 선보인다고 19일 밝혔다.

    미디어파사드는 외벽에 LED 조명(빔 프로젝트)을 비춰 영상을 표현하는 것으로, 시는 총 35억 원을 투입해 간현관광지 내 개미둥지 마을 자연 암벽을 스크린 삼아 폭 250m, 높이 70m에 달하는 국내 최대규모의 미디어파사드를 조성한다.

    2018년 야간경관 기본·실시 설계 용역을 시작으로 각종 시설 공사, 콘텐츠 제작, 장비 구입 및 설치를 비롯해 최대 1100명까지 수용할 수 있는 야외무대 설치를 순차적으로 진행해 다음달 준공을 앞두고 있으며, 빠르면 7월부터 관광객을 맞을 예정이다.

    시는 지난 3월 사업에 걸맞은 명칭 선정을 위해 시청 직원을 대상으로 내부 공모를 실시해 부르고 기억하기 쉬운 ‘원주 나오라(Night Of Light) 쇼’를 최우수상으로 선정했다.

    ‘원주 나오라(Night Of Light) 쇼’는 원주 간현관광지에 나와 빛의 쇼를 즐기라는 뜻이 담겨 있다.

    이 밖에 우수상에 ‘원주라이트빌리지(Light Village)’, 장려상에는 ‘소금산 낭만별곡’과 ‘소금산 달빛 축제’가 각각 선정됐다.

    원창묵 시장은 “원주 소금산 출렁다리에 이어 이번에는 미디어 파사드를 선보여 원주를 찾는 관광객들에게 좋은 경험을 제공하고, 유리다리와 잔도 등 더 많은 볼거리를 준비해 체류형 관광으로 연계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