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성일환 한국공항공사 사장이 29일 청주공항을 방문, 공항 시설을 둘러보고 있다.ⓒ청주공항공사
    ▲ 성일환 한국공항공사 사장이 29일 청주공항을 방문, 공항 시설을 둘러보고 있다.ⓒ청주공항공사


    한국공항공사 성일환 사장은 29일 청주국제공항을 방문, 청주공항 관계자로부터 주요 현안사항을 보고 받은 뒤 “공항보안강화 및 관계기관과의 적극적인 협력을 통해 청주국제공항 활성화에 최선을 다해달라”고 당부했다.

    성 사장은 이날 청주공항 여객청사·계류장·종합상황실·동력동 및 공사현장 등 공항 주요시설을 점검한데 이어 공항공사 관계자들을 격려했다.
     
    성 사장은 “최근에 주요 국가에서 발생하고 있는 테러 및 주요 재해 등에 대비해 항공보안 활동을 강화하고 안전취약요소를 지속 발굴·개선할 것”을 주문했다.

    성 사장은 그러면서 “청주공항의 역할이 국민편익과 생명에 직결됨을 거듭 강조했다”고 공항공사 관계자가 전했다.

    한편 성 사장은 이날 이시종 충북도지사와 공군 17전투비행단장을 각각 만나 지역발전에 청주국제공항이 기여할 수 있도록 지자체의 적극적인 지원을 요청한 데 이어 공군과 민간항공이 상생 발전할 수 있도록 협력 체계강화는 물론 청주국제공항의 발전에 상호 기여할 수 있는 방안을 지속적으로 발굴·추진할 것을 제안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