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자리·결혼·출생 잇는 청년 넘치는 ‘지방 부활’”“K-콘텐츠 집중 지원·e-스포츠 경기·페스티벌 개최”
  • ▲ 국민의힘 충남 홍성‧예산에 출마한 강승규 후보.ⓒ강승규 선거사무소
    ▲ 국민의힘 충남 홍성‧예산에 출마한 강승규 후보.ⓒ강승규 선거사무소
    충남 홍성‧예산에 출마한 국민의힘 강승규 후보가 ‘어르신 행복 5대 공약’에 이어 8일 청년들이 넘쳐나는 홍성‧예산을 만들기 위해 ‘10대 청년활력 공약’을 발표했다. 

    강 후보는 “‘10대 청년활력 공약’을 통해 우리 지역에 살면서 일자리, 결혼, 출생으로 이어지는 정주 여건을 조성하고 청년들이 넘쳐나는 지방 부활의 예산‧홍성 시대를 열겠다”고 공약했다. 

    10대 청년 활력 공약은 첫째, 수도권 통학통근자 대상 지방상생교통카드 도입하겠다고 발표했다.

    강 후보는 서해선과 경부선 KTX 직접 연결로 서울~홍성 50분대 교통체계로 바뀜에 따라 출퇴근, 통학도 가능함에 따라 수도권 통근·통학자를 대상으로 교통비의 70%를 지원하겠다고 공약했다.

    두 번째는 청소년복합문화센터, K-POP 경연, 청년 영상 페스티벌 개최 등 문화거점 조성이다.

    이 공약은 청년들이 정주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놀고, 먹고, 뛰놀 수 있는 공간이 필요. 서울로 가지 않고 문화생활을 즐길 수 있는 청년들의 공간을 조성하고, 셋째, 지역사회 프로그램에 청년 참여 기회 보장은 지자체, 공공기관 등에서 하는 각종 정책프로그램, 축제, 행사, 원도심 살리기 프로그램에 청년 참여 보장. 이런 기회를 활용하여 청년에게 창업기회와 일자리를 제공하겠다는 것이다.

    넷째 공약은 지역균형 e-스포츠 향유 여건 구축으로, e스포츠는 빠르게 성장하는 미래 유망 산업이자 남녀노소 즐기는 보편적 여가 활동으로 지역에서도 향유할 수 있는 인프라 구축하고 청소년복합문화센터에 e-스포츠 경기 및 페스티벌 개최하는 것을 골자로 하고 있다.

    다섯째는 청년·신혼·출산 가구의 내 집 마련 파격 지원이다. 대수도권 거점 역세권인 홍성역, 신삽교역에 상향된 용적률 일부를 청년, 신혼, 출산 가구를 위한 공공분양으로 내 집 마련을 지원하고, 여섯째, 군 장병에 안전과 건강증진 서비스 제공으로 군 안전 관련 총괄센터 설립, 효율적이고 신속한 대응체계 구축으로 안심하고 자녀를 군대에 보낼 수 있는 환경 조성과 군인 상해보험 제도 지원이다. 

    일곱째는 예비부부를 위한 주택 공급 확대 및 주거 마련 지원으로, 결혼 예비부부의 예식비용, 가구, 고효율 가전제품 구입 지원하고 친환경 차 구매 시 신혼부부 특별 공제한다. 

    여덟째는 청년 대학생 학자금, 주거비 경제적 부담 경감으로 대학 기숙사 지속적 확충 및 기숙사비 현금분할 납부·카드납부 활성화, 아홉째는 휴대폰 구입비와 통신요금 부담 경감으로, 단말기유통법 폐지로 휴대폰 구입부담 경감, 저가 요금제 출시 및 청년요금제 적용 확대, 공공와이파이 확대다.

    마지막으로, 열 번째 K-콘텐츠 집중 지원이다. 강 후보는 지역로컬 브랜드를 발굴하고 육성하는 K-콘텐츠 지원으로 로컬브랜드의 글로벌화를 위한 프로그램 도입 및 영상콘텐츠 제작 지원 및 페스티벌 개최다.

    강 후보는 “청년들에게 좋은 교육, 좋은 의료, 좋은 일자리를 만들어 주는 것이 최고의 공약”이라며 “국가산업단지 조속 추진과 기회발전특구 조성으로 대기업을 유치하고, 카이스트 과학영재고 유치 등 교육특구 조성으로 좋은 교육환경을 조성하는 한편 종합병원 등 필수의료체계를 구축해 좋은 의료환경을 구축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