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충남 부여군은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부여시장광장에서 열리는 백마강 달밤야시장을 통해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다양한 공연과 먹거리, 즐길 거리를 다채롭게 준비했다.ⓒ부여군
    ▲ 충남 부여군은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부여시장광장에서 열리는 백마강 달밤야시장을 통해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다양한 공연과 먹거리, 즐길 거리를 다채롭게 준비했다.ⓒ부여군
    충남 부여군은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부여시장광장에서 열리는 백마강 달밤야시장을 통해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다양한 공연과 먹거리, 즐길 거리를 다채롭게 준비했다.

    25일 부여군에 따르면 이번 야시장은 새로운 관광의 명소로 전통시장을 살리고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마련됐다.

    운영시간은 오는 26·27일 양일간 시범운영 후 내달 4일 정식 개장식을 하고 7월 13일까지 18~23시 매주 금·토요일(우천, 5일장 제외)에 진행된다.

    야시장 방문객들의 다양하고 풍성한 먹거리(참여 매대 30대), 아이들이 즐길 수 있는 수족관 꾸미기, 달고나 만들기, 블록 만들기 체험 등 추억을 남길 수 있는 체험 공간과 포토 존 등 야심 차게 준비했다.

    백마강 달밤야시장에 관한 문의는 부여군 지역공동체 활성화재단 상권 활성화 지원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부여군 지역공동체 활성화재단 관계자는 “많은 백마강 달밤야시장 방문객이 행복한 추억만 가져가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백마강 달밤야시장은 지난 15일부터 IPTV 채널 및 다양한 온·오프라인 홍보를 통해 부여군 인근 지역과 충청권 전역에 걸쳐 대대적으로 야시장을 홍보했고, 또 MZ세대의 취향을 고려해 각종 SNS 홍보도 진행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