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승규 후보, 3일 ‘어르신 행복 5대 공약 발표마을회관·경로당 복지센터 전환 의료보건복지서비스자립형‧기업형‧공동체 일자리 창출‧대중교통 이용 확대 등
  • ▲ 국민의힘 강승규 후보가 공약을 발표하고 있다.ⓒ뉴데일리 D/B
    ▲ 국민의힘 강승규 후보가 공약을 발표하고 있다.ⓒ뉴데일리 D/B
    22대 총선 충남 홍성‧예산에 출마한 국민의힘 강승규 후보가 3일 ‘노후가 행복한 홍성‧예산, 예산‧홍성’ 어르신 행복 5대 공약을 발표했다.

    강 후보는 공약 발표를 통해 “지역이 초고령화 사회로 진입함에 따라 어르신들에 대한 공공서비스의 필요성이 높아지고 있으며 강승규 후보는 어르신들의 행복한 노후를 위한 ‘5대 어르신 행복 공약’을 제시했다.

    구체적인 공약으로 강 후보는 첫째, 마을회관과 경로당을 복지센터로 전환해 어르신들이 생활거점인 마을회관과 경로당을 복지센터로 전환해 △기초적인 의료보건복지서비스를 제공하고 △택배·콜택시·버스 이용·장보기 등 기초적인 생활 지원 서비스를 위한 생활복지사 배치 △간병‧간호‧방문 건강관리·원격진료·무료건강검진은 등을 복지회관‧보건소‧지역의료원‧전문병원과 종합병원과 연계한 의료서비스 △여가활동·정보화 교육·문화 여가 활동 지원 등이 핵심이다.

    두 번째 공약은 어르신 일자리 창출을 위한 자립형‧기업형‧공동체 일자리 창출이 약속이다. 

    강 후보는 복지센터에서 교육‧돌봄‧생활 지원 등 복지서비스를 제공하는 노-노케어형의 자립형 일자리 창출, 마을기업, 실버창업 지원을 통한 기업형 일자리 창출, 노인 맞춤형 돌봄 서비스, 홀몸 어르신 그룹홈 서비스를 수행하는 공동체 일자리 창출을 제시했다.

    세 번째는 어르신 이동 편의 증진을 위한 대중교통 이용 확대 공약으로 △마중 버스, 섬김 택시, 장애인 콜택시 확대 운영 △병원과 장날 이동 편의를 위한 수요 맞춤형 대중교통 도입 △이동 불편함을 최소화하는 찾아가는 병원 도입 △재택 의료센터 및 서비스 적용 확대 등이다.

    강 후보는 어르신 건강증진을 위한 건강증진 프로그램 확대를 네 번째 공약으로 내놨다.

    핵심 내용은 파크골프장 확대 및 어르신 친화 종목 시설 확대, 건강증진시설을 접목한 체육시설 설치 확대, 공립형 치매 전담형 요양원 설치, 요양병원 간병비 급여화 추진이다.

    마지막으로 다섯째 공약은 복지관 신축과 복지회관 중심 지역사회보장 통합지원플랫폼 구축을 제시했다.

    구체적인 공약은 복지관과 복지센터를 연계한 의료보건복지통합 지원, 교통 편의성을 높이고 원격진료 등 첨단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복지관 신축, 민간·공공 협업을 통한 빈틈없는 어르신 복지시스템 구축을 약속했다. 

    강 후보는 “빈틈없는 의료복지시스템과 어르신 일자리 사업을 통하여 홍성‧예산에 살면 노후 걱정이 없는 삶을 약속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