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장남이 19일 안전보건경영시스템 'IOS 4501’ 인증을 획득해 인증현판 제막식을 하고 있다.ⓒ장남
    ▲ ㈜장남이 19일 안전보건경영시스템 'IOS 4501’ 인증을 획득해 인증현판 제막식을 하고 있다.ⓒ장남
    세종시 예정지역 원주민이 만든 향토기업인 ㈜장남이 안전보건경영시스템 'IOS 4501’ 인증을 획득' 19일 인증현판 제막식을 했다.

    안전보건경영시스템(ISO45001)은 작업자 안전을 위한 실용적인 솔루션을 제공하는 산업 보건 및 안전관리 경영시스템의 국제 표준으로 다양한 유형의 산업재해 위험에 대해 예방 대응할 수 있는 시스템을 갖춘 조직에 부여하고 있다.

    장남은 안전하고 건강한 사업장 구축을 위해 2022년부터 '중대재해 근절'이라는 목표를 세우고 안전보건 전담부서인 안전관리팀을 신설하고 120개 현장의 안전관리 구축을 위해 힘써 왔다. 

    장남은 이번 인증을 통해 사고와 위험요인을 줄여 안전사고 처리비용 감소는 물론 생산성 향상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했다.

    임헌경 대표이사는 "현장의 사고를 살펴보면 작은 주의만 있어도 예방할 수 있는 일들"이라며 "앞으로 임직원과 고객의 안전을 최우선 가치로 두고 예방과 조치를 통해 중대재해 발생을 차단하고 안전한 일터를 만들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