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2022 괴산세계유기농산업엑스포’ 조직위원회가 15일 그랜드플라자 청주호텔에서 이시종 충북도지사와 이차영 군수 등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엑스포 성공개최를 다짐하는 도민 결의대회를 가졌다.ⓒ충북도
    ▲ ‘2022 괴산세계유기농산업엑스포’ 조직위원회가 15일 그랜드플라자 청주호텔에서 이시종 충북도지사와 이차영 군수 등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엑스포 성공개최를 다짐하는 도민 결의대회를 가졌다.ⓒ충북도
    충북 괴산세계유기농산업엑스포 조직위원회가 15일 그랜드플라자 청주호텔에서 엑스포 성공개최를 다짐하는 도민 결의대회를 가졌다.

    이날 행사에서는 엑스포 홍보를 전담할 명예 홍보대사와 조직위원 21명을 위촉했다.

    도내 11개 시·군의 이·통장과 주민자치위원장 등 1023명으로 구성된 도민홍보단의 대표단원 11명에게도 위촉장을 수여했다.

    이들은 전국의 기관단체를 순회하며 엑스포를 홍보할 예정이다.

    결의대회 참여자들은 엑스포 홍보를 위해 특별 제작한 노래와 댄스 등  영상을 보며 함쎄 따라 하는 이벤트도 진행했다.

    영상에는 청주 출신의 가수 겸 배우인 전효성 씨가 출연해 노래와 댄스를 통해 유기농을 소개하기도 했다.

    반주현 조직위 사무총장은 “괴산유기농엑스포 개막을 107일 앞둔 가운데 엑스포 붐이 조성될 수 있도록 다양한 이벤트를 지속해 마련하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2022 괴산세계유기농산업엑스포’는 오는 9월 30일부터 10월 16일까지 괴산군 유기농엑스포 광장 일원에서 ‘유기농이 여는 건강한 세상’이라는 주제로 열릴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