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면접 코칭부터 이미지 메이킹까지…맞춤형 취업지원 프로그램 진행
  • ▲ 백석대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가 충남 서천군 청년을 대상으로 맞춤형 취업지원 프로그램을 운영 후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백석대
    ▲ 백석대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가 충남 서천군 청년을 대상으로 맞춤형 취업지원 프로그램을 운영 후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백석대
    백석대학교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가 14일 충남 서천군을 시작으로 도내 7개 군 지역 청년 구직자를 대상으로 한 ‘청년 취업성공 프로젝트 - 취UP 리브팅’을 본격 운영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청년들의 실질적인 취업역량 향상과 사회 진입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된 것으로, 총 15회에 걸쳐 다양한 맞춤형 교육이 진행될 예정이다.

    ‘취UP 리브팅’은 △청년고용정책 안내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기능 및 서비스 소개 △AI 기반 자기소개서·면접 마스터클래스 △이미지 메이킹(메이크업 및 퍼스널컬러 진단) △면접 시뮬레이션 △대인관계 향상 프로그램(액션러닝 및 퍼실리테이션) 등 이론과 실전을 결합한 체계적인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특히, AI 기술을 활용한 자기소개서 분석 및 모의면접 코칭은 최신 채용 트렌드를 반영한 교육으로, 지역 청년들의 실질적인 취업 준비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박정란 백석대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장은 “군 단위 지역 청년들이 겪는 정보 접근성의 한계와 실전 경험 부족을 해소하고자 이번 프로그램을 기획했다”며 “참여자들이 자신의 취업역량을 점검하고 한 단계 성장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