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급여·인사 담당자 핵심 역량 강화 교육”
  • ▲ 유종근 공인노무사가 지난달 28일 상의회관 4층 중회의실에서 급여·인사 담당자 30여 명을 대상으로 ‘급여 & 4대 보험 핵심 마스터 교육’을 진행했다.ⓒ대전상공회의소
    ▲ 유종근 공인노무사가 지난달 28일 상의회관 4층 중회의실에서 급여·인사 담당자 30여 명을 대상으로 ‘급여 & 4대 보험 핵심 마스터 교육’을 진행했다.ⓒ대전상공회의소
    대전상공회의소는 기업경영자문단을 운영해 지역 기업들의 다양한 애로사항을 해결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2일 대전상공회의소는 지난달 28일 상의회관에서 급여 및 인사 담당자 30여 명 대상 ‘급여 & 4대 보험 핵심 마스터 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교육은 ‘회원사 임직원 핵심 역량 강화 아카데미’ 프로그램의 하나로, 최근 변화된 임금 계산 방법과 통상임금 대법원 판례 변경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해 마련됐다.

    강사로 나선 유근종 공인노무사는 △올바른 근로계약서 작성 방법 △임금 지급 4대 원칙 △연장·야간·휴일근로 수당 산정 사례 연습 △퇴직금 산정 실무 등 실무에서 자주 발생하는 급여 및 4대 보험 관련 주요 쟁점에 관해 설명했다.

    대전상의 관계자는 “급여와 4대 보험 업무는 법과 제도의 변화에 민감해, 실무자들이 최신 정보를 숙지하고 이를 바로 업무에 적용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