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지난 27일 굿뜨래전문자원봉사단이 양화면 수원리 마을회관에서 올해 처음으로 찾아가는 이동 봉사활동을 시작했다.ⓒ부여군
    ▲ 지난 27일 굿뜨래전문자원봉사단이 양화면 수원리 마을회관에서 올해 처음으로 찾아가는 이동 봉사활동을 시작했다.ⓒ부여군
    충남 부여군자원봉사센터는 지난 27일 굿뜨래전문자원봉사단이  양화면 수원리 마을회관에서 올해 처음으로 찾아가는 이동 봉사활동을 시작했고 밝혔다. 

    이번 봉사활동은 올해가 16년째로 교통이 불편하거나 복지서비스 접근이 어려운 주민들을 위해 오지마을 곳곳을 찾아가 건강증진요법 및 미용 관련 재능 기부 등 맞춤형 봉사 서비스를 제공한다.

    봉사단은 테이핑요법, 수지침, 이혈요법, 발마사지, 이·미용, 네일아트 등 각 분야의 전문 봉사자들로 구성돼, 각 마을에서 필요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30여 명의 전문 자원봉사자들이 마을 주민들을 위한 봉사활동을 펼쳤고, 주민들은 따뜻한 환영 속에서 다양한 서비스를 체험하며, 봉사자들 덕분에 활력을 되찾았다.

    마을 노인회장은 “추운 날씨임에도 교통이 불편한 우리 마을을 찾아와주셔서 감사하고, 자원봉사자들 덕분에 마을에 잔치가 열린 것 같아 매우 기쁘다”고 전했다.

    부여군자원봉사센터 관계자는 “이동 봉사활동은 지역 내 봉사의 손길이 필요한 곳을 직접 찾아가는 의미 있는 활동으로 앞으로도 지역 주민들의 불편을 해소하고 따뜻한 공동체를 만들기 위해 지속해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