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포먼스… 새마을금고 이사장 선거 참여 독려
  • ▲ 대전개인택시새마을금고 회원들이 투표 참여를 독려하는 퍼포먼스.ⓒ대전선거관리위원회
    ▲ 대전개인택시새마을금고 회원들이 투표 참여를 독려하는 퍼포먼스.ⓒ대전선거관리위원회
    오는 3월 5일 치러지는 제1회 전국동시새마을금고이사장선거를 앞두고, 대전개인택시새마을금고 회원들이 투표 참여를 독려하는 퍼포먼스를 펼쳤다.

    23일 대전시선거관리위원회에 따르면 지난 22일 대전 뿌리공원 주차장에서 열린 이번 행사에서 회원들은 자신의 택시 차량 앞에 모여 ‘꼭 투표하세요’라는 메시지가 적힌 피켓을 들고 선거 참여 의지를 다졌다. 이어 오후에는 정기총회를 열어 ‘깨끗한 선거 유권자 결의대회’를 진행하며 공정하고 투명한 선거 문화 정착을 다짐했다.

    이번 선거는 중앙선거관리위원회가 주관하는 최초의 전국 동시 선거로, 전국 1101개 새마을금고에서 동시에 이사장을 선출한다. 

    새마을금고 이사장은 해당 금고의 운영을 총괄하며, 지역 경제와 회원들의 금융 복지를 책임지는 중요한 역할을 맡는다.

    특대전개인택시새마을금고는 회원 수가 많은 대형 금고 중 하나로, 이번 선거에 대한 관심이 높은 상황이다. 회원들은 “공정하고 깨끗한 선거를 통해 우리 새마을금고의 발전을 이끌어 갈 적임자를 선출하자”는 뜻을 모았다.

    한편, 중앙선거관리위원회는 이번 선거가 새마을금고의 투명성과 공정성을 강화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선관위 관계자는 “회원들이 적극적으로 투표에 참여해야만 새마을금고가 보다 민주적으로 운영될 수 있다”며 유권자들의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새마을금고이사장선거는 오는 3월 5일 전국 1101개 금고에서 1542명의 후보가 등록해 평균 1.4대 1의 경쟁률을 보였다. 선거 당일 회원들은 각 금고에서 지정한 투표소를 방문해 소중한 한 표를 행사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