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기 2026년까지 2년
  • ▲ 이동형 명예교수.ⓒ한밭대
    ▲ 이동형 명예교수.ⓒ한밭대
    한밭대는 5일 이동형 명예교수가 지난 4일 한국 프로젝트 경영학회 제9대 회장으로 선출됐고, 임기는 2026년까지 2년간 학회를 이끌길 됐다고 밝혔다.

    한국 프로젝트 경영학회는 2010년 창립된 국내 최초로 프로젝트 경영(PM) 분야의 연구와 실무능력 향상 목적으로 설립된 학술단체로 그동안 학문적 연구와 실무 적용 방안을 발전시키며 프로젝트 경영의 전문성을 높이는 데 기여해 왔다.

    신임 이 회장은 취임 소감을 통해 “그동안 축적된 프로젝트 경영 연구 성과를 더욱 발전시키고, 이를 산업 현장에서 실제 활용할 수 있는 실무적 방법론을 지속해서 개발하겠다”며 학회의 지속적인 성장과 발전을 약속했다.

    이 회장은 1988년 한밭대 교수로 임용된 이후 교수평의회 의장, 전국국공립대교수회연합회 공동 회장, 교무처장 등을 역임하며 학문과 교육 발전에 힘써왔다.

    국가연구개발평가조정위원, 중소기업기술정보진흥원 비상임이사 및 정책자문위원장, 국제 표준 경영 대상 심사 위원장 등 다양한 직책을 맡아 국가 산업 발전에도 기여했다.

    퇴임 후에도 선진사회 시민포럼 상임대표, 보령교수회 회장, 대전시 교육행정기관 평가위원, 한국 기업가정신연구원(GEM) 이사 등으로 활동하며 학문과 산업계의 가교 역할을 지속하고 있다.